반응형
선착순이라서 아는 사람만 재빨리 신청하는 자동차 인센티브 정책이 있는데요. 바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입니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해서 나중에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란?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정책으로 해마다 2월에서 3월에 가입 신청을 받아 자동차를 1km라도 적게 운행했다면 추후 12월에 주행거리 실적을 최종 산정해서 인센티브를 최대 10만 원까지 지급합니다.
운전자가 자동차를 등록하고 참여 기간의 누적 주행거리를 확인하여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경우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지급방법
지급은 2가지 방법으로 지급하는데요. 감축률, 감축량 중 유리한 실적으로 적용이 됩니다.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주행거리 감축률은 전년보다 10% 미만일 시 2만원을 지급합니다. 10~20% 미만일 시 4만원, 이후 10%씩 추가 감축할 때 마다 2만원씩 추가가 됩니다.
최종으로 40% 이상 감축했을 경우 10만원을 지급합니다.
주행거리 감축량 기준으로는 전년 대비 1,000km 미만을 탔을 경우 2만원 지급, 최종 4,000km 이상 적게 탈 시 1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2022년 2월 23일부터 4월 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모집 기간 내 신청 마감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으며 종료 후에는 추가 신청이 불가능하므로 빨리 신청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청방법
온라인으로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접속하여 회원가입, 차량 정보 및 참여자 정보 입력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최초 등록 시는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신청하듯이 차량 정면 사진과 계기판 사진을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최종 제출시에 다시 한번 동일하게 등록해주시면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