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돌연예이슈

정국이 버릇이 가장 특이한 아이돌 2위?!

반응형

2월 26일 방송된 Mnet ‘TMI뉴스’에서는 데뷔를 앞둔 그룹 TOO 멤버 제이유, 웅기가 인턴기자로 출연한 가운데 ‘본명이 가장 특이한 아이돌 7위’, ‘버릇이 가장 특이한 아이돌 BEST 7’를 살펴봤다.

 

 

 

 

 

먼저 본명이 가장 특이한 아이돌 1위는 비아이지 국민표였다. 6년 전 애국심이 느껴지는 가사가 담긴 데뷔곡으로 애국돌이라는 별명을 얻었던 팀 비아이지에 딱 맞는 이름으로 눈길을 끌었다.

오랫동안 크게 주목 받지 못했던 비아이지는 작년 국내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아랍 커버곡을 선보였다가 해당 영상이 아랍에서 크게 화제를 모으면서 아랍에 진출, 지난해 아랍 첫 콘서트를 개최하는 인기를 얻었다. 또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방한 당시 청와대 오찬에 유일한 아이돌로 초청되는 등 데뷔 초 애국돌이라는 이름에 걸맞은 행보를 걷고 있다.

2위는 NCT 제노였다. 많은 사람들이 외국어 이름을 쓴다고 오해했지만 제노는 임금 제, 힘쓸 노라는 한자를 쓰는 본명이었다. 이어 3위에 오른 래퍼 G2의 본명도 황지투였다. 누나의 이름이 황지원이어서 자연스럽게 지투가 됐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됐다.

4위는 세븐틴 퍼포먼스 팀 리더 호시다. 호랑이의 시선이라는 뜻의 예명 덕분에 호시는 무대와 일상 곳곳에서 호랑이와 연관된 아이템을 착용하기도 했다. 호시의 이름은 권순영으로 보아의 오빠들과 같은 돌림자를 쓰는 먼 친척 벌이다.

5위는 마마무 솔라다. 무대 위 카리스마와 달리 무대 아래에서는 꼬부기 같은 매력을 보여주는 솔라의 본명은 김용선이다. 6위에 오른 레드벨벳 웬디도 상큼한 이미지와는 상반된 이미지의 손승완이라는 본명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 7위는 성형외과 전문의들이 완벽하다고 칭찬한 비주얼의 소유자 엑소 수호다. 수호의 본명은 김준면이다.

 

 



버릇이 가장 특이한 아이돌 BEST 7 1위는 엑소 시우민이 올랐다. 엑소의 맏형이라고 믿기지 않는 동안 외모를 가진 시우민은 한 손이 하는 동작을 다른 동작까지 하게 되는 양손 동기화라는 독특한 버릇을 가졌다. 시우민도 팬들에게 “요즘 고민이 있다. 양손동기화인가 그거 걱정이다. 무의식중에 나온다”라며 고치고 싶은 버릇이라고 꼽기도 했다.

2위는 방탄소년단 정국이었다. 노래, 춤, 탄탄한 피지컬까지 다재다능한 면모를 가지고 있는 정국은 버릇 역시 다양했다. 생수통을 쥐어짜면서 물을 먹는 버릇, 솜털 뽑기, 땀을 톡톡 두드리며 닦기, 한쪽 눈썹 올리기 등이 공개됐다.

3위는 수학 영재원 출신으로 아이돌 최초 멘사 회원으로 이목을 모았던 블락비 박경이었다. 박경은 무의식적으로 코에 손을 대는 버릇을 가지고 있었다.

함께 ‘문제적 남자’에 출연했던 전현무는 영상을 통해 자신도 몰랐던 코파기 버릇이 있음을 인지하게 됐다. 전현무는 “가슴 만지는 줄 알았는데 코 만지는 거였다. 제가 냄새에 민감하다고 하지 않았나. 코를 만지면 지저분하다는 느낌이 있어서 안 만졌는데 박경과 방송을 같이 하면서 옮았나보다”라고 놀랐다.

4위는 마마무 휘인의 발과 관련된 버릇이었다. 무대 위 모습과 다르게 무대 아래에서는 비글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준 휘인은 자신이 한 말이 민망하거나 쑥스러울 때 자신도 모르게 발을 올리는 모습이 포착됐다.

소녀시대 수영은 독특한 재채기로 5위에 올랐다. 수영은 재채기가 나올 때 큰 목소리로 “얍”이라고 외쳐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기도 했다. 이에 팬들 사이에서는 ‘셩채기’라는 말이 생겨나기도 했다.



NCT 마크는 상대의 팔꿈치를 만지는 버릇으로 6위에 올랐다. TOO 웅기도 “저는 멤버들을 무는 습관이 있다. 자국이 좀 날 정도로 문다”라고 독특한 버릇을 공개했다. 전현무는 함께 출연한 제이유에게 “어디까지 물려봤냐”고 물었고, 제이유는 별다른 대답없이 고개를 가로 저으며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 7위는 레드벨벳 아이린이었다. 아이린은 유독 예민하게 발달된 신경계를 가졌다. 폭죽이 터지기 전 귀를 막거나 액자가 떨어지기 전 분위기를 감지하기도 했다. 가장 발달한 것은 후각이다. 섬유유연제에 애착이 있다는 아이린은 수시로 자신의 냄새를 맡는 버릇을 가지고 있다

반응형